카처(Karcher)스팀청소기 SC-1122 스팀청소기 추천해요

 

카처(Karcher) 스팀청소기 SC-1122

 

두두두둥~ 드뎌~ 드디어~~~~

제가 그토록 갖고 싶었던 그토록 원했던 카처 스팀청소기가 도착했습니다 흑흑 너무 감격스러워요..ㅠ..ㅠ

걸레질하면 무릎 안좋아진다 걸레를 빨면 손목이 아프다 등등 갖은 눈물과 호소로 드디어 스팀청소기가 제 눈앞에 왔네요..ㅠ..ㅠ

집에 들여놓고도 우리 오라방은 한xx 스팀청소기랑 별 차이가 없는것 같다느니 맘에 안든다느니 가격은 왜이리 비싸냐느니

별에별 말을 다 하지만 전 상관이 없었습니다 왜냐~ 제 눈앞에 카처 스팀청소기가 이미 와있으니까요 캬캬캬캬캬 꺅

너무 감격스러워서 말이 너무 길어졌네욤 ㅎㅎㅎ 지금 바로 써보고 물 식는 동안 올리는 것이니 100% 리얼 솔직한 리뷰입니다

이제부터 첫사용기를 천천히 풀어나가도록 할게욤 ^--------^

 

 

우선 처음에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스팀청소기를 처음 써보는지라 어느사의 어느제품이 더 좋은지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게다가 비싼돈주고 사는건데 잘못 샀다 이런말이 나오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고민을 많이 했더랬죠 그러다가 카처를 알게됐는데요

독일산이라서 그런가 생각될만큼 우리나라 제품들과 너무 비교되는 스팀과 장점들을 갖고 있더라구요

물론 뭐든지 완벽할수는 없는법!!! 단점이 있다는것도 알고 있었기에 직접 써보고 장점과 단점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고자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걸레가 먼저 보이는군요 ㅎㅎㅎ

 

 

옥션에서 제일 저렴하게 나온걸로 샀는데 그런데도 비싸죠...ㅠ..ㅠ 약간의 기스가 보이긴 했지만 저렴하게 샀으니까 라고 생각하고 그냥 씁니다

 

 

구성품들을 꺼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너무 작아서 늦게 찾은 원형브러쉬는 찍지 못했어요 ㅎㅎㅎ

 

 

카처 스팀청소기 본체입니다 캬~~~ 너무 예쁘지 않습니까

노란색에 가볍고 여자들이 쓰기에 전혀 부담없는 사이즈~ 그냥 그냥 보기만해도 흐뭇하답니당 ^---^

 

 

바닥걸레 2장과 핸드 노즐용걸레 1장 일반걸레 1장이 있네욤 쓰다가 부족하면 따로 더 사야할것 같습니다

 

 

이건 청소할때마다 바꿔서 쓸수 있는 노즐이에요 바닥노즐은 그냥 일반 바닥 닦을때 쓰구요

핸드노즐은 직물로된 의자나 소파,침대,가구,변기,유리창,거울,자동차내부,윈도우,플라스틱이나 타일로된 주방등 작은 면적에 사용하면 좋다구 하네요

집중 분사노즐은 청소하기 어려운 모서리 또는 이음새부분,커튼,브라인더,수도꼭지,하수구,변기,욕조,욕실커튼,스텐레스,싱크대에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원형 브러쉬는 집중 분사 노즐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청소하기 어려운 모서리 또는 이음새부분이나 수도꼭지에 쓰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바닥 노즐밖에 사용해 보질 못했어요

 

 

제가 사기전에 걱정했던 첫번째는 바퀴가 있나? 하는 것이었습니다

너무 작아서 바퀴가 안보이길래 청소하는 동안 이걸 들고서 옮겨다니며 청소를 해야하나? 다행히도 바퀴는 있었고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죠 ㅎㅎ

 

 

찍찍이는 나중에 안좋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건 고정식이라 정말 다행이에욤

굳이 동봉된 걸레가 아니라도 다른 걸레를 사용할 수 있다하니 걸레를 못쓰게 되면 다른 걸레로 함 써봐야겠습니다

 

 

걸레를 고정시킬때 많이 안벌어져있길래 이거 왜이렇게 고정 시키는게 힘들지? 했는데 알고 봤더니 누르면 더 벌어지는 거더군요 ㅋㅋㅋ

머리가 나쁘면 이리 고생입니다 ...ㅠ..ㅠ

 

 

이렇게 걸리를 고정시켜 놨구요 이제 물을 집어넣어야겠죠???

 

 

설멍서에 물을 1리터 넣으라고 되어있군요

 

 

자 이제 물을 넣어봅시다 뚜껑을 열고~~~

 

 

전 혹시 몰라 900ml을 넣었습니다 물 넣을때 새지말라고 깔때기처럼 파여있는 물주입구가 저는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런 새심한 배려 ㅎㅎㅎ

 

 

이제 뚜껑을 꼬~ 옥 닫고

 

 

코드를 꼽으니까 저렇게 가열중이라고 불이 들어오더라구요 가열이 다되면 불이 꺼지구요

아래는 물이 부족하면 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또 물부족이 되면 히터 온도가 상승하게 되므로 물부족 자동온도 조절창치에 의하여

히터가 꺼져 물이 다시 채워질때까지는 히터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겠죠? ^^*

 

 

8분정도 지나니 가열중에 있던 불이 꺼졌습니다

여기쯤에서 제가 고민했던 두번째는 8분이 지나야 스팀이 나온다는건데요

오라방도 이거에 불만을 많이 표시했죠

우리나라 스팀청소기의 경우 30초~1분 정도되면 스팀이 바로 나오는데 우리의 카처 스팀청소기는 보일러 방식으로 물을 데워서 오래걸린다고 하네요

그래도 너무 오래 걸리는거 아닌가? 했는데 막상 해보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구요 미리 물을 채워놓고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있으면 금방 갑니다 ㅎ

또 저희 오라방은 그럼 전기세 많이 나오는거 아니야? 라고 또 궁시렁 궁시렁 거렸지만 전 그냥 무시해 버렸어요 ㅋㅋㅋ

아! 그리고 세번째 고민은요

안에 물을 넣으면 물탱크가 부식이 되거나 물탱크 청소를 해야할텐데 어떻게하지??

이게 제일 큰 고민이였어요 우선 물탱크는 내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부식될 염려가 없다고 했구요

물탱크 청소는 석회제거 스틱이라고 따로 파니까 구매해서 청소를 하라고 되어있네요

이제 다되었으니 스팀 청소를 시작해 봐야겠죠?^^*

 

 

이게 스팀건인데요 안전장치를 반대쪽으로 딸칵 해준후 스팀레버를 눌러 스팀 청소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또 고민이였던 네번째는

스팀건이 쓰면 뜨거워진다는데 얼마나 뜨거워지는거지??

하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뜨겁지 않고 쓸만했던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고민은

스팀레버를 계속 누르고 써야하다보니 손이 약간 아프다고 하길래 고민했었는데요

이건 사실 저도 좀 그렇긴 한거 같아요 안전을 생각해서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니 참고 쓰긴하는데 전 오랜시간 쓰다보니까 손이 약간

쓰라리기도 하더라구요 장갑을 끼고 써야 할것 같아요..ㅠ..ㅠ 안전을 생각한다면 스팀건을 누르고 있어야 스팀이 나오게 하지말고 이것도

사진처럼 버튼으로 해줬으면 좋았을걸 너무 아쉽습니다..ㅠ..ㅠ

 

카처 스팀청소기의 스팀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ㅎㅎ

 

 

 

중간에 오라방과 제 목소리가 들리는군효~ ㅎㅎㅎ 이제 SC-1122 사용기를 마무리하며 총정리 하자면요 

장점은

가볍기때문에 여자분들이 청소할때 편하다는것이구요

물이 흥건한 정도는 저도 스팀청소기를 처음 써보기 때문에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한xx청소기보다는 물 흥건함이 적다니까

그런줄 알고 씁니다 ㅎㅎㅎ 안전하게 만들었다는점과 내부 부식이 없다는 점 그리고 내가 카처 스팀청소기를 사려고 했던 가장 큰 이유인

다른 제품들보다 스팀 분사량이 크고 스팀 온도가 높다는점 (본분을 가장 충실해야하니까요 ㅎㅎ)

또 다용도로 스팀을 쓸수 있다는 점이구요

 

이제 단점으로 넘어가면

가격입니다~~!!!!!

가격이 비싸요~~~ 이거 때문에 저도 집에 들여놓는데 많이 힘들었어용

아무래도 국산 제품들보다는 많이 비싸니까요 두번째는  선에 관한 것인데요

선이 짧은것 같아요 실평수 15평이다보니 집이 크지 않아 방 가까운 거실 콘센트에 꽂으면 집을 다 청소할 수 있지만 집이 크신 분들은

빼고 새로 꽂고 하셔야 할듯 합니다

세번째는  왜!!!!! 왜!!! 선을 안에 집어넣는 구조로 만들지 않았을까요...ㅠ..ㅠ

일반 진공청소기들은 버튼 클릭하면 선이 슈~ 욱 안으로 들어가는데 왜!! 와이!!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까요 ㅠ..ㅠ

작게 만들려고 그랬다면 선 넣을 공간은 남겨두지..ㅠ..ㅠ

선이 좀 지저분해 보입니다 미관을 해칠수 있으니 어떻게하면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나 고민을 해봐야할듯해요

그리고 네번째는 아까 얘기했던 스팀건이요 계속 누르고 있으니까 손이 좀 아프네요

 

어째 써내려가다보니 단점도 장점 만큼 좀 있네요^^::

그래도 스팀이 이렇게 잘나오는데 그까이꺼 대수겠습니다 ㅎㅎㅎㅎ

아! 쓰실때 참고하실점을 얘기하자면요

물이 부족해 물을 더 채워넣거나 물을 다 싸서 물을 빼려고 할때 보일러 내부 스팀 압력이 높아 뚜껑이 안열리기 때문에

물을 빼거나 넣으려면 히터가 식을때까지 기다려야하구요

장시간 뚜껑을 열지 않으면 압력 뚜껑이 부식이 돼서 보일러 탱크와 아예 붙어버려 안열리는 고장으로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보관할때 압력뚜껑을 열어놓고 보관하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저처럼 처음에 SC-1122를 살까 SC-1020을 살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SC-1020이 좀더 저렴하긴한데 SC-1122 물탱크가 더 용량이 많고 무게도 더 가볍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SC-1122를 선택했구요

카처 스팀청소기를 직접 써본 후기와 리뷰 장점과 단점 참고하실점을 써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욤

저처럼 스팀청소기를 어떤걸 사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나 스팀의 온도 분사정도등 본분에 충실한 걸 원하신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