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누운사랑니(매복 사랑니) 대학병원가서 뽑다 발치후 주의사항

 

왼쪽  누운 사랑니(매복 사랑니)대학병원가서 뽑다 발치후 주의사항

 

아파서 때굴때굴 구를때는 언제고 이렇게 사랑니에 대해 글을 쓰고 있네요 ㅎㅎㅎ

지금 현재는 사랑니를 다 뽑고 실밥도 뽑아 아무는 중입니다 처음 대학병원가서 예약을 잡을때부터 참 힘들었어요

의사선생님 얼굴보기 참 힘듭디다 한시간동안 기다린것도 기다린거지만 그 과정도 얼마나 많은지 막상 볼때는

 2분도 안걸리대요   그리고 간호사가 예약을 잡아주는데 저는 제귀를 의심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6개월후에나 예약이 가능하다는 거에요 그래서 그동안 아프면 어떻게 하냐고 했더니

그러면 일반진료 의사 선생님한테 하시면 3개월뒤에 할수 있다기에  저는 그나마 6개월보단

나을것 같아 결국 일반진료 의사 선생님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오라방 말로는 일부러 일반진료 의사 선생님한테 받도록 예약을 6개월후에나 가능하다고 한거 같다고 하네요

머 어쨌든 다행히 그동안 아프지 않아 3개월 잘 보내고 드디어 뽑는 날이 왔어요

얼마나 아픈지를 잘 알기에 마음 비우고 며칠만 참자 라고 되뇌이며 갔지요

의사 선생님이 레지던트 같더라구요 젊은분이였습니다 보시더니 위에 사랑니도 나중에 충치가 생길 수 있고

 뽑는김에 나중에 또오지 않아도되고무엇보다도 아래 사랑니보다 훨씬 쉽다는 말에 저는 결국 왼쪽 위, 아래 사랑니를

다 뽑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마취를 시작으로 뽑기 시작했는데요 아래 사랑니는 마취를 해서 언제 뽑았는지도 모르게

잘 뽑았는데 문제는 위에 사랑니였습니다

아프면 손을 들라고 하셨는데 얼마나 아픈지 저절로 신음소리가 나와 아프냐고 물어보시더니 마취를 더 하시고는 뽑으셨어요

잘 뽑히지도 않아 정말 뽑는 느낌과 고통이 생생히 느껴졌습니다..

그 순간 의사선생님한테 사기당했다는 생각이 들더이다  마지막으로 거즈를 물려주시고는 다 끝났다고 하시길래 얼마나 힘을주고

있었던지 온몸이 쑤셔오더라구요 그리고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를 주셨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1. 거즈는 2시간 정도 물고 있다가 뱉어야 한다 ( 제 경험상 3시간은 넘게 물고 있어야 할것 같아요)

2. 3시간 정도 되도록 말하지 않고 2~3일은 침을 뱉지 말아야한다

3. 발치한 부위를 냉찜질을 하면 붓기도 빨리 가라앉고 통증도 덜할 수 있다

4. 이틀정도 빨대를 사용하면 안되고 뜨거운 자극적인 음식도 먹지 말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야 한다  

5. 담배와 술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6. 2~3일 정도는 목욕이나 무리한 운동은 삼가도록 한다

7. 생리 식염수(수돗물,가글액)등을 이용하여 입안을 세척,소독하고 칫솔질을 부드럽게한다

8. 상처부위를 되도록 건드리지 않아야 한다

9. 이 모든 사항을 지켰는데도 피가 계속 나는 경우 병원에 전화해서 조취를 취해야 한다

 

 

그렇게 종이를 들고 집에 오자마자 저는 진통제부터 먹었습니다

사실 사랑니 뽑기 전에 미리 먹으면 통증이 좀 덜하다고 하는데 저는 까먹고 안먹었거든요..ㅠ..ㅠ

사랑니 뽑기 전에 이거 보신 분들은 미리 진통제 먹고 병원에 가세요

그리고 두시간후 입에 물고 있던 거즈를 뱉었는데요 더 물고 있었어야 했어요

저는 그렇게 많은 피는 처음봤습니다 입안에 피가 얼마나 가득가득한지 거즈 뱉을때 피가 막 쏟아지더라구요

입을 벌리기 무서울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침을 뱉지 말라고해서 이 피를 계속 계속 입안에 놔두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뱉기도 그렇고..ㅠ..ㅠ 난감 난감 초난감이였어요 약먹을때도 물넘김과 함께 피맛이 느껴지고..ㅠ..ㅠ

먹다가 기침을 했더니 피가 막 사방에 튀고..ㅠ..ㅠ 

 

그리고 진통이 시작이 됐는데요 정말 내가 진통제를 먹긴 한건가 싶더이다

누워잘수도 없고 tv를 볼수도 없고 아무것도 할수 없을정도로 너무너무 아팠어요 특히 아래 사랑니쪽이 아팠는데

의사 선생님이 위에 사랑니가 간단하다고 했던게 뽑은 후의 통증을 말했나봐요..ㅠ..ㅠ 아래보다는 확실히 통증은 덜하더군요

미리 준비해둔 얼음으로 냉찜질을 하면서 시간아 빨리 가라 시간아 빨리가라 주문을 외우는데 얼마나 아프던지 다 아물때까지

마취제를 다시 맞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ㅡ..ㅡ^

 

그렇게 하루를 겨우겨우 버티고 다음날 아침엔 어제보다는 통증이 덜해서 조금은 살것 같았어요

그래도 통증은 일주일정도 욱신 욱신 계속 있었던것 같아요

위에있는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을 모두 지키고 일주일이 지나서 근처 치과가서 실밥까지 뽑고 지금은 많이 아물은 상태인데요

의사선생님이 아직 다 안나았다고 음식물 끼지 않게 조심하고 가글을 해주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저는 사랑니가 하나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누가 사랑니라고 지었는지 참 잘지은것 같아요 사랑을 잃은것처럼 정말 너무너무 고통스러웠거든요..ㅠ..ㅠ

사랑이나 사랑니나 정말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경험이네요 이제는 뺄 사랑니가 없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ㅎㅎㅎ

제가 너무 상세히 자세히 써서 저처럼 누운 사랑니 대학병원가서 뽑으실 분들은 이거 보시고 근심이 더 생기셨을지도

모르겠어요^^:::: 아프긴 했지만 그래도... 갑니다 시간은 어떻게든 가고 내일 아침이 올거에요 ^^*

이상 왼쪽  누운 사랑니(매복 사랑니) 대학병원가서 뽑다 발치후 주위사항이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