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 다른 블로그로 이사(이동) 할때 주의사항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다른 블로그로 이사(이동)할때 주의사항

 

 

혹시라도 저같이 블로그 이사(이동)했다가 마음고생 중이시거나 블로그 이사(이동) 하시는 분들이 저같은 마음고생을

하지 않길 바라며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고자 글을씁니다 물론 거의 겪지 않을 일이긴 하지만요..ㅠ..ㅠ

이 모든 괴로움과 역경의 발단은 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긴 후부터 시작이 되었어요

처음에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내보려고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 생각한거보다 수익이 많지 않고 맨 아래 하단에 글로 되어있어서

사람들이 보기도 쉽지 않아 클릭을 안해주겠구나 싶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갈아타고 애드센스를 공략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사를 결심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게시물들이 그냥 버리기 아까워  티스토리 블로그에 고대로 올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내용을 삭제하면 되겠지?라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을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후 올렸는데..............
그만 유사 문서로 걸려버린 것입니다 알고 봤더니 삭제한다고 해서 자료들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서버에 3주정도는

갖고 있는다는 거였어요..ㅠ..ㅠ 알았다면 이 사실을 진작에 알았다면 이렇게 고생하지는 않았을텐데 말이죠..ㅠ..ㅠ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티스토리에 올린 글들이 원본으로 되어 유사문서에서 벗어났지만 제 블로그는 그 유명한 저품질이 됐더라구요

저품질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니 빠져나오려면 며칠 몇달이 걸릴지 알수 없다는 얘기를 듣고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버리고 새

블로그를 만들어 다시 시작해보자 하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그런데........... 또 또 또 새로운 블로그에 글을 올렸더니 전부 유사문서에 걸리는 거에요 이때부터 화가나고 멘붕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나서 고객센터에 메일로 문의도 해보고 전화로도 상담원과 얘기를 해봤는데 유사문서가 아닌걸로 판단은 되지만 왜 유사

문서로 걸리는지 모르겠다 혹시 복사해서 쓴글 아니냐, 유사문서걸릴때마다 고객센터에 얘기를 해주는거밖에는 답이 없다

이런 어이없고 분통이 나는 답만 계속 되었습니다 할수 없이 또 블로그를 삭제후 다시 만들어서 글을 올렸지만 또 유사 문서

유사문서!!!!!!!!!! 이정도 되니까 네이버에서 저를 블랙리스트로 올려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마다 전부 유사문서로 보내버리는구나

이런 생각까지 듭디다 결국 저는 왜 유사문서로 걸리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지우고 만들고 지우고를

반복해야했고 이제 네이버 고객센터는 더이상 블로그 검색에 관련된 내용은 전화상담은 하지 않으니 메일로만 문의하라고

하더군요..ㅡ..ㅡ^ 메일로 문의하면 진짜 형식적인 답변만 오고 답변도 늦게 와 답답한데 메일로만 하라니..ㅠ..ㅠ

더이상 블로그를 할 기력도 할 마음도 사라져 그렇게 블로그 하는걸 접었구요 

몇달후 다시 알아본 끝에 유사문서가 걸렸던 이유를 드디어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제가 그렇게 고생했던게 어이없게도 스킨 문제였어요..ㅠ..ㅠ 직접 만든 스킨이라 아까워서 새로운 블로그 만들때마다 똑같은

스킨을 썼는데 그 스킨이 문제가 되어 계속 유사문서가 되더라구요 스킨을 바꾸니까 더이상 유사문서는 걸리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유사문서 걸렸을때 스킨때문에 그랬다는걸 알았더라면 이리 고생하지는 않았을텐데...ㅠ..ㅠ

이게 8개월동안 알아낸 결과입니다 진짜 티스토리 블로그 해보겠다고 먼짓을 한건지..ㅠ..ㅠ 포기하다가 다시 해보고 포기하다가

또 다시 해보고 화도 나고 멘붕도 오고 눈물도 나고..ㅠ..ㅠ 그래도 포기를 안한거보면 제가 티스토리를 무척 하고 싶긴 했나봅니다

다른분들같았으면 진작에 포기하지 않으셨을까 싶네욤 에구구

그렇게해서 지금은 아주 원활하게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했다면 이런 역경을 겪지

않았을일을 저는 너무 너무 멀리 돌아와 힘들게 블로그를 하네요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분들중에 이유가 없는데 계속 유사문서가 걸리시는 분들은 스킨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살펴보세요

저는 이 문제가 생겼을때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지만 이 비슷한 내용이 없어 참고를 못했지만 다른 분들은 제 글을 보시고 꼭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