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글을 썼는데 글씨(글자) 크기가 작아졌을때

몇달전의 이야기입니다 어느날부턴가 글을 쓰고 저장을 하면 글씨 크기가 작아지는 문단이 있더라구요

크기를 작게 하지도 않았는데 왜 작아지는거지? 내가 뭐 실수한거라도 있나? 

라고 생각하면서 왜 작아지는지를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리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저랑 비슷한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없으신건지 해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skin.html을 수정했을때 잘못 건드려서 그러나싶어 예전에 백업해둔걸로 소스를 넣어봤는데도 똑같이 

문단의 글씨가 작아졌어요..ㅠ..ㅠ 



위 그림 보시면 두번째 글부터 글씨가 작아진게 보이시죠??? 



왜그러는걸까 도대체 왜그러는걸까 골머리를 앓고 있을때쯤 우연히 글을 쓰고 html을 들어갔는데요 

글씨가 작아진 문단 앞에 이런 소스코드가 있더라구요 

어? 나는 이런걸 집어넣은적이 없는데 왜있는거지?? 혹시나 싶어 이 소스코드를 지우고 미리보기를 눌러 확인해봤는데

 작아졌던 문단이 원래 글자 크기로 돌아왔습니다 

그때부터 왜 이 소스코드가 글을 쓸때마다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걸까? 에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지요

검색도 해보고 skin.html도 살펴보고 다해봤지만 결국 해답을 찾지 못했어요

그래서 포기하고 글을 쓴후 html을 들어가서 저 소스코드를 지운후 저장을 하게 되었답니당 

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조금만 수정하면 글씨 크기가 작아지진 않으니까  만족하며 몇달동안 해왔던것같네요


그렇게 몇달이 흐른 며칠전 어느날이었어요

요즘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하는게 없나 공지사항을 자주 들어갔는데요 

아래 댓글을 훑어보는데 어떤분이 저랑 똑같은 증상을 얘기하시면서 이거 왜그런거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리고 답글에 어떤분이 그거 크롬에서 글을 쓰면 그렇게 된다고 알려주시는데....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skin.html도 수정해보고 검색해보고 이것저것 다해봤는데 고작 원인이 크롬에서 글을 써서라니............

블로그 시작했던 처음부터 그랬던게 아니고 몇달전부터 글씨가 작아졌던게 제가 익스플로러에서 글을쓰다가

크롬에서 글을 쓰기시작한 그 시점이였나봐요

에휴.... 원인을 알아냈지만 참 허무합니다...........


혹시나 저랑 똑같이 글씨가 작아져서 속상한 분들이 계실까봐 도움이 되고자 올리니 

 익스플로러에서 글을 쓰시거나 계속 크롬에서 글을 써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그냥 계속 소스코드 없애고 글을 저장하세욤 


이상 원인을 찾았으나 참 허무했던 굼서방마눌님의 이야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