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입어보고 싶은 한복이 예뻤던 드라마 1. 마의 숙휘공주

 나도 입어보고 싶은 한복이 예뻤던 드라마 1. 마의 숙휘공주

 

저는 드라마속에서 나오는 한복을 참 좋아하고 관심있게 봐요

특히 통일신라시대를 배경으로 한 한복이요 마의라는 드라마가 나온다고 했을때 그냥 일반 당의를 입고 나오겠지 했는데

마의에서 나오는 숙휘공주(김소은)의 당의가 너무너무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국중 숙휘공주가 귀엽고 사랑스럽게 나오다보니 당의도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색깔도 곱고 예쁘고 특히 치마 아랫부분과 윗부분이 색깔이 다른게 맘에 들었고 당의도 색깔이 달라서 맘에 들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나도 입어보고 싶은 한복이 예뻤던 드라마 1. 마의 숙휘공주를 시작하겠습니다 ^^

 

 

마의에서 숙휘공주님이 맨처음에 나왔을때 입었던 한복 당의입니다 색깔예쁘죠~~

김소은양 한복이 참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ㅎㅎ

그나저나 우리의 마의 백광현은 왜 내금위 군사들에게 끌려온걸까요??

 

 

 

"어디보자 내가 공주면 네놈은 영상의 아들이라했고 네놈은 좌상의 아들이라 했던가?

아! 아니다 네가 좌상 네가 영상인가??"

ㅋㅋㅋ 백광현이 숙휘공주가 공주인지 모르고 그쪽이 공주마마면 나는 영의정 아들이고 여기 이형은 좌의정 아들이겠수

라고 했다는군요 ㅋㅋㅋㅋ

 

 

 

두번째 숙휘공주님이 입었던 한복 당의입니다

파스텔톤이고 색깔이 여리여리한게 예쁘긴한데 음...전 공주의 기풍(?)이 덜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연한 색이다보니 강렬하게 느껴지진 않지만 순수해보이고 좋네욤 ^^*

 

 

 

숙휘공주의 금쪽같은 고양이 달이를 백광현이 고쳐주면서 백광현에게 점점 마음이 가기 시작하는데요

 

 

 

먼가가 맘에 안드시는지 심기가 굉장히 불편해 보이네요 ㅋㅋㅋ

 

 

어떻게 하면 백광현을 다시 만날수 있을까 무슨 방법이 없을까???

 

 

그래서 생각해낸게 강아지가 아프다고 고쳐달라 했던거지요 ㅋㅋㅋ

 

 

백광현에게 뽀뽀하려고 했을때 너무너무 사랑스러워 보였답니당 ^^*

 

 

 

둘이 너무 잘어울린다 하고 있었는데 저 강아지의 눈빛이 왠지 예사롭지 않은데요..ㅡ..ㅡ^

 

 

세번째 숙휘공주님이 입고 나왔던 한복 당의입니다

이제까지 입고 나왔던 당의중에 첫번째로 맘에 드는 당의에요 이제보니 전 화려하고 붉은 계열의 당의를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이런 당의를 입고 있는 김소은이 너무 부럽네요 저도 한번 입어보고싶어욤~~

 

 

사랑하는 사람 생각하면서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공주님 ㅎㅎ

 

 

 

백광현이 시험공부할때 먹으라고 총명탕을 주시려고 하시는군요 ^^*

 

 

게다가 몸에 좋은걸 먹어야한다며 직접 음식을 만들어주시려고 하시는 공주님

얼굴에 계란을 묻히시면서 음식을 하는 모습이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웠어요 ㅎㅎㅎ

대비마마가 이 모습을 지켜보시고 혼날뻔했는데 우리의 지녕아가씨가 구해주셨다죠 ㅎㅎ

 

 

숙휘공주님 마군관 그리고 곽상궁

이분들 보는 재미도 있어서 마의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세분이 같이 있으면 한편의 코믹 꽁트를 보는것 같아요 ㅋㅋㅋ

 

 

네번째 숙휘공주님이 입었던 한복 당의입니다

이 한복 당의는 제가 두번째로 맘에 들어하는 한복 당의인데요

진분홍색 치마와 회색의 당의와 노란색 고름의 색깔조화가 너무너무 잘됐더라구요

이 당의 역시 너무너무 예뻤어용 ㅎㅎㅎ 공주님 너무 예쁘십니당 ^^*

 

 

 

예쁘게 보이기위해 거울보면서 단장을 하십니당

 

 

 

헉!!!!!!!! 얼굴크기의 차이가......

다섯번째 숙휘공주님이 입고 나오신 한복 당의입니다

청색의 치마에 연보라색의 당의네요 이것도 괜찮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붉은색 계통을 좋아하는지라 ㅎㅎㅎ

 

 

대비마마께 밖에 잠깐 나갔다 와야할것 같다고 허락을 받는 장면인것 같은데

 

 

표정을 보아하니 허락을 받으셨나봅니다 ㅎㅎㅎ

 

 

 

쉿!!! 곽상궁~~~ 조용히 하게 ~~

 

 

백광현이 멀리 도망가기전에 마지막으로 보는 모습인데요

 

 

그토록 좋아하셨는데 백광현이 저렇게 됐으니 얼마나 마음이 아프시겠어요 눈물을 흘리시는데

저도 마음이 짠했답니다 ㅠ..ㅠ

 

 

 

어섯번째 숙휘공주님이 입고 나오신 한복 당의입니다

이 한복 당의가 제가 세번째로 좋아하는 건데요 비비드컬러같은 분홍색 치마에 저고리색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안타까운건 예쁜데 너무 짧게 나왔어요 그래서 올릴 수 있는게 이게 전부네용 ..ㅠ..ㅠ

 

 

 

 

일곱번째 숙휘공주님이 입으셨던 한복 당의입니다

이 한복 당의가 이제까지 입고 나오셨던거중에 제일 별로였어요

우선 연두색치마와 연분홍색 당의가 색깔이 어울리지 않았구요 연분홍색이 너무 연한색이라서 그런가

치마와 당의가 색깔이 똑같아 보여서 별로였습니다 혼인을 하신 이후로 한복 당의가 약간 사랑스럽고 귀여운색에서

묵직하고 뭔가 연륜이 느껴지는 그런 색으로 바뀐것 같아요

 

 

 

이 한복 당의를 입으시고 뭔가 우환이 많으신 표정들이 많네요

 

 

 

 

어디를 이리 급히 가시는건지????

 

 

여덟번째 숙휘공주님께서 입고 나오셨던 한복 당의입니다

보라색의 치마에 분홍색 당의 파란색 고름이 참 잘 어우러졌습니다 그래서 이 한복도 마음에 든다에 한표입니다^^

 서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예쁘네욤 ㅎㅎ

 

 

먼가 슬프고 쓸쓸해보이지 않으시나욤  백광현이 지녕이를 좋아한다는걸 알게 됐거든요..ㅠ..ㅠ

결국 공주님은 백광현과 지녕이가 행복하기를 바라며 백광현을 마음속에서 떠나보냅니다

짝사랑의 슬픔을 겪고 나신후라 그런가 이때부터 조금 성숙해지고 어른이 되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때는 공주님이 천연두(두창)에 걸리셨을때 모습이에요

백광현한테 무섭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약간 돌아이 기질이 있던 최형욱이 "얼마나 병이 무서우면 두창을 마마라 부르겠냐"

라고 했던것도 떠오릅니다 그래서 저는 마의를 보고 천연두(두창)에 대해 검색을 해봤더랬죠

워낙 사망률이 높다보니 하늘에서 내린 마귀나 역신이 가져오는 것이라하여 두려이 여겼던 까닭에

호구별성 호귀별성 역신등의 극존칭의 의미로 마마를 붙여서 별성마마 역신마마 손님마마라고 불렀었는데 생략돼

마마가 된것이라고 하네요

 

 

 

아홉번째 공주님이 입고 나오셨던 한복 당의입니다

치마는 연청록색(?)에 당의는 노란색이네요

백광현이 천연두를 치료해줬는데도 처벌을 받어야하기에 저를 살려줬는데 왜 처벌을 받아야하냐며

내가 죽었어야했냐며 대비마마께 말씀을 드리고 있는 장면입니다 저도 이거보고 좀 답답했어요

공주를 살려줬는데 벌이라니.... 제가 공주였어도 화가났을것 같습니다

 

 

 

궐에 무슨일이 생긴것 같다고 공주님께 알려주고 있는듯해요

 

 

 

 

 

천한 마의 출신에게는 절대로 시료를 받지 않으시겠다고 하더니 결국은 쓰러지십니다

  상금에 상금을 줘도 모자를 판에 말이죠 곧죽어도 양반이라니 참...ㅡ..ㅡ^

 

 

 

 

열번째 공주님이 입고 나오신 한복 당의입니다

아홉번째 입고 나오셨던 당의에서 색깔톤과 위치를 바꿔놓아서 그런지 비슷해보입니다

세분 마마님께서 한꺼번에 화면에 나오시니 눈부시고 화려하네요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당의가 눈에 띕니다

 

 

전하가 아프시다해서 세자가 눈물을 흘리고 있는데 고모님이 안심시켜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너무 보기 좋았어요 공주님이 어느새 고모님이 돼셨더라구요

확실히 예전의 철없고 말괄량이였던 공주님이 아닌것 같습니다

 

 

공주님이 의녀한테 말함부로 하지 말라고 혼내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엄청 통쾌했어요 ㅋㅋ

 

 

왜이리 아직도 궐에선 소식이 없는게야~ 라고 하시며 기다리고 계십니다

궐에서 소식이 없으면 지녕이는 관비로 가게 되거든요

 

 

 

이제 드디어 마지막!!! 열한번째 한복 당의에요

마지막회에서 입고 나오신 당의죠 이때가 백광현과 지녕이가 혼례를 하는 날이었답니당 ㅎㅎㅎ

모두모두 행복해 보이네욤 ^^* 그나저나 저는 이게 마지막 당의라는 생각에 좀 슬퍼욤 좀더 예쁜 당의를 보고 싶은데 말이죠

 

 

마의에서 숙휘공주는 정말 예쁘고 사랑스럽고 부러운 케릭터였던것 같습니다

또한 김소은의 재발견이기도 했구요 어쩜 그렇게 공주의 표현을 잘해주셨는지 ㅎㅎㅎ

 저도 공주가 되어서 저렇게 예쁜 한복 당의를 입어보고 싶네욤 +______+

한복이 예쁘게 나왔던 다른 드라마들도 천천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당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할게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