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휴일제 도입 좋아해야하나 말아야하나

 

 

한해를 시작할때 달력을 보면서 빨간날 굥휴일이 얼만큼 있는지 무슨 요일에 있는지 확인을 한다 빨간날 공휴일이

 금요일이나 월요일 즉 주말과 붙어있으면 아싸를 외치고 주말과 겹치면 에휴를 하곤 했지

 언제부턴가 tv에서 공휴일이 주말과 겹쳐있으면 공휴일이 하루더 늘어난다는 개정안을 내놓았다는 얘기를 하더군

 처음에는 믿지 않았다 좋은 제도를 만들겠다는 얘기를 해놓고선 언제그랬냐는듯이 쏙 집어넣는게 어디 하루이틀이여서 말이지

또 월급을 줘야하는 사장들의 반발이 거세다고 하니 쉽지 않겠구만이라는 생각도 했어

그런데 정말로 대체공휴일이 내년부터 실행이 된다더군

정말 기대 안했는데 기대 이상이다 안그래도 다른 나라보다 공휴일이 적다고 들었는데

왠일로 이렇게 좋은 제도를 생각해냈는지 ㅎㅎㅎ

이 대체휴일제는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이 확연히 갈리지 않을까 싶다

평범한 직장인과 학생들 자영업자들은 완전 환영할 일이고 월급 줘야하는 사장님들과

주부들은 안좋아할것이고.....

그렇다면 나의 생각은???? 음........... 반반인것 같다 지금은 현재 오빠가 자영업을 하고 있으니

일단 공휴일즉 빨간날이 많아지면 장사가 더 잘될것같아 환영할 일이고

빨간날이 많으면 좋을것 같기는한데 ... 내년 추석이 하루더 늘어날거란 얘기를 듣고

정신이 확 들었다 추석과 설날도 주말과 겹치면 늘어나는구나 ...

난 설날과 추석이 늘어나는건 싫은데....ㅠ..ㅠ 옛날엔 추석과 설날이 주말과

안겹치면 완전 좋아라했지만 나이가 들다보니 지금은 싫다

그냥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어 인터넷 돌아다니다 봤는데 주부들이 내년 추석이 하루더

늘어난걸 보고 완전 짜증냈다지 ㅋㅋㅋ 그마음  너무 이해합니다

추석과 설날에 여행다니는 사람들은 완전 좋아할듯 야호~ 이렇게

그래서 현재는 일단 반반이다

제발 나한테도 좋은 제도가 되기를..ㅠ..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