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추천-처음 입문하는 캐논 650d 카메라와 번들렌즈 18-55

제가 처음으로 사본 카메라는 5년전 니콘 쿨픽스 p5100 디카였어요

니콘 카메라에대한 환상이 좀 있던때라 니콘으로 정하고 모델을 고르기 시작했죠

그러다 p5100을 알게됐는데요 똑딱이 카메라에서는 최고봉이라하는 하이엔드 디카라하죠

  수동을 붙여 dslr을 조금따라했고 아웃포커싱이 잘되고 고화소에 고감도에 흔들림보정기능까지 있는 완전 매력덩어리인

p5100으로 결정하고 사서 5년동안 정말 잘썼습니다 

그런데........어느날부터인가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보라색으로 나오질 않나 여러색깔 선들이 막 지지직 나오지 않나

카메라가 운명을 달리하고 있더라구요 첫 디카이기도했고 오라방이랑 사귀는동안

수많은 사진을 찍으면서 정이 많이 들었기에  고쳐서라도 쓰고 싶었지만 본체 가격만큼 수리비가 나올것 같아

니콘 p5100은 추억으로 남기기로 하고 결국 카메라를 다시 사기로 했답니당 



그 이후로 어떤 카메라를 사야하나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미러리스 카메라를 알게되었죠

5년전에는 똑딱이 카메라나 dslr이 전부였는데 dslr이 무거우니까 dslr급 사진이 나오면서 크기가 작아 무게가 부담스럽지

않은 카메라를 만들어내다니 정말 5년동안 무한한 발전이 있었네요

몇년 더 지나면 이제는 dslr급 사진이 아니라 아예 dslr이 크기가 똑딱이처럼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렇게해서 저는 크기는 작은데 사진은 dslr급이 나온다는 미러리스를 사야겠다고 결심했는데요

처음에는 따뜻한 색감이 나온다는 캐논을 사려했으나 미러리스에서는 캐논보다 소니가 더 잘만들어진거 같고 인기도

소니가 훨씬 많아 nex-5t로 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dslr이 갖고 싶어졌어요 아무리 미러리스가 dslr급 사진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dslr과 똑같을수는 없고

렌즈가 정말 중요한데 소니 미러리스는 렌즈 종류가 많지 않아 선택폭이 좁고 무엇보다 나중에 dslr로 넘어간다고 하면 렌즈가

필요없어질거 같고.... 근데... dslr은 사진은 잘나온다고 하지만 무게가 목디스크 걸릴것 같이 무겁다고 하고...ㅡ..ㅡ^

그래서 여러 카페에 자문을 구해보기도 하고 폭풍 검색을 또 해본 결과.........결국 dslr이 이겼습니다

오라방은 dslr은 너무 무겁다 커서 밖에 잘 안들고 갈것이다 결국 집안에 박아두고 안쓸것이다라고 계속 얘기했지만

밖에서 촬영할때보다 집에서 촬영할일이 더 많고 무거워도 감당해낼테니 dslr로 하자고 빡빡빡 우겨서 결국 dslr을 사기로 했지용


dslr은 니콘이 너무 사실적인 색감이라 따뜻한 색감인 캐논이 너무 부러웠었거든요 그래서 캐논으로 하기로하고

중급기이상은 가격이 후덜덜하여 보급기이고 사람들에게 인기도 괜찮고 가격이 나온지 좀 돼서 저렴한편인

650d로 사기로 했습니다


사실 650d로 결정한후에도 약간 갈팡질팡 했어요 바로 650d의 af속도 때문인데요

다 좋은데 동영상 af속도 즉 포커스 초점 잡는 속도가 소니에 비해 너~~~무 느리고 사진찍는 af속도역시

소니에 비해 후달리게 느렸던 것이었죠 그래서 고민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는데

결국은 캐논이 이겼습니다 af속도가 맘에 안들긴 하지만 캐논의 가장큰 장점인 그 따뜻한 색감을 포기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터치액정부터 시작해서 액정이 360도 돌아가 셀카찍을때 좋다는것

마지막으로 내가 니콘 카메라를 썼을때도 동영상을 많이 안찍었다는것! 그래서 캐논으로 결정한 것이지요

650d보다 700d가 af속도면에서 조금 개선이 됐다고는 하는데 20만원 이상의 가격이 차이가 나는지라

20만원의 값어치는 하는것 같지 않아 700d는 포기했구요 일반 dslr보다 작게나왔다는 100d도 생각을 해봤는데

크기가 작아진만큼 성능또한 작아졌더군요 그래서 결국 처음 선택했던 650d로 모든 결정이 끝났습니다 ㅎㅎㅎ 



그렇게 해서 힘들게 힘들게 650d가 저희 집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오라방한테 우기고 우겨서  겨우 사게된 dslr이 집에 오니까 너무 감격이네요 ㅎㅎㅎ 



기본으로 주는 구성품은 이렇구요 나머지 호환용 베터리2개와 삼성 메모리 32기가 그리고 캐논 정품가방인 9361은

따로 샀습니다 원래는 카메라 파는곳에서 패키지로 사려고 했었는데 패키지가 필요없는 쓸데없는것들을 많이 넣어서 가격만 비싸고

가격에비해 물건들이 좋지도 않더라구요 따로 따로 사는게 훨~씬 좋은것들을 살수 있을것 같아 패키지는 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인터넷에서 사게되시면 저처럼 패키지로 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직접 구매하세요 



패키지로 하면 베터리 하나만 준다고 했는데 전 2개나 따로 샀구요 



메모리를 8기가인가 16기가인가 준다고했는데 전 32기가 샀습니다 



마지막으로 맘에 안드는 가방을 패키지로 준다했는데 저는 맘에 드는 캐논정품가방 9361을 훨씬 저렴하게 샀습니당 ㅎㅎㅎ 



가방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커서 놀랬어요 안에 있는 칸막이를 뗄수 있어서 공간 크기를 내맘대로 지정이 가능하구요 넣어보니까

카메라랑 렌즈 2개정도 들어가는 사이즈네요 그리고 양옆과 앞에 지퍼로된 주머니가 있어 이것저것 수납하기 참 좋아요

그리고 사진은 안찍었지만 렌즈필터와 액정보호필름도 따로 샀습니당 



자~ 그럼이제 650d 카메라를 볼까욤~~

예쁘게 생겼지욤 ㅎㅎㅎㅎ 기스가 날까 떨어질까 얼마나 소중하게 다루고 있는지 몰라요

무거운걸 받아들이겠다고 마음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이 무겁지는 않았구요



마트에서 지나가다가 전시되어있는걸 보고 아~ 갖고싶다 갖고싶다 했었는데 그걸 집으로

데려왔으니 다시한번 감격에 감격입니다 ㅋㅋㅋ



렌즈는 기본렌즈라고 하는 번들렌즈 18-55를 했습니다

입문자 초보분들에게 딱좋은 렌즈라고 해요 

조리개값이 낮지 않구 어두워서 별로 맘에 안드는데요 제가 원하는 아웃포커싱 잘되고 조리개값낮은

렌즈는 지금당장 사기엔 가격이 좀 있어서 돈을 좀더 모아 사기로 하고 그때까지는 번들렌즈를 쓰기로 했답니당 



dslr을 처음 써보는지라 가끔 렌즈 뚜껑을 열지도 않고 사진을 찍으려고 했다죠 ㅋㅋㅋ



제가 좋아라하는 360도 돌아가는 액정입니다 평상시에는 그냥 찍다가 

액정을 저렇게 열어제껴서 찍을수도 있구요 



셀카를 찍을때 보지도 않고 찍는지라 이상하게 나올때도 있고

얼굴만 나올때도 있고 얼굴이 다 안나올때도 있는데 650d는 저렇게 화면을 돌려서 

찍을수 있으니 셀카 찍기 너무 편하네욤 ㅎㅎㅎ 똑딱이 카메라는 그냥 셔터만 누르고 찍기 바쁜데

dslr은 기능들이 많잖아요 어떻게 찍느냐에따라 사진이 달리 나오구요 앞으로 모르는게 많아 dslr에대해 공부를

해봐야할듯 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돈을 얼렁 모아서 제가 원하는 렌즈를 꼭 사고 싶네요

렌즈 사게되면 꼭 올리도록 할게욤^^*

그리고 저처럼 dslr 처음 입문하시는 초보자분들께 살짝 650d를 추천해볼게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