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쩜팔이 EF50mm F1.8 STM 나의 첫 단렌즈로 결정

    저의첫 렌즈는 번들렌즈인 EF-S 18-55mm 였어요

    캐논 DSLR을 사기로 마음먹고 알아보다가 650D가 맘에 들어 결정하고

    지르려고 했는데요 라방이가 렌즈도 사야한다는거에요

    엥??? 왜???

    DSLR에 대해 잘 몰랐던 저는 카메라만 사면 된다고 생각했던거죠 ㅎㅎ 

         

   초보자니까 기본으로 사라고해서 라방이말대로  구매했는데요

   렌즈에대해 잘 모르기도 했지만 알았다고 해도 번들로 샀을거 같아요

   650D에 비싼렌즈까지 사기에는 가격이 후덜덜해서요 ㅎㅎㅎ 


   후기들보니 번들이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꽤 있던데 

   저는 첫 렌즈로 강추에요

   가격이 저렴하고 줌도돼서 저처럼 초보이신분들 사진찍을때 막쓰기(?) 좋은거 같아요

        

   그렇게 650D와 번들이를 3년 반정도 썼는데요 

   슬슬 번들이한테 불만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사진을 거의 집에서 찍는데 조리개값이 높다보니 사진이 어둡게 나오고

  배경을 흐리게 해주는 아웃포커싱을 좋아하는데 원하는 만큼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조리개값이 낮은걸로 알아봤는데요

  단렌즈들이 조리개값이 낮아서 아웃포커싱이 잘된다는걸 알게됐지요

  줌이 안되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뭐든 다 맘에 드는 렌즈가 있겠어요

  조리개값을 선택하고 발줌으로 해야지요 뭐 ㅎㅎㅎ

        

  크롭바디의 3대 축복이라는 아트삼식이가 눈에 너무너무 들어왔지만

  가격이 50만원 크악~~~~~

    


  뭔 노무 렌즈가 이리 비싸..ㅠ..ㅠ

        

  삼식이는 나중에 돈모아 세번째로 사길 기약하고

  가격대비 훌륭하다는 평이 많은 쩜팔이 EF50mm F1.8 STM을 사기로 결정했어요


  II 와 STM이 있었는데 가격도 많이 차이 안나고 신쩜팔이 훨씬 좋대서 STM으로 샀습니당 

        

 

 

  짠~ 이틀뒤 드디어 쩜팔렌즈가 도착했습니당

  박스만 봐도 어찌나 설레던지 ㅎㅎㅎ




 박스를 열어보니 이렇게 가지런히 들어있네요^^



  정품등록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구요

  30일이내에 정품 등록시 추가 1년 무상서비스 등등 다양한 혜택이 있네요


  전 사실 받자마자 정품등록을 해야하는지 알고 저녁에 바로 등록을 했는데요 

  라방이 말로는 바로 하는거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땐 몰랐지만 나중에는 저도 후회했어요 

  왜 후회했는지는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뽁뽁이에 예쁘게 감싸져 있네요 

  다치면 안되니까요 ㅎㅎㅎ


  뽁뽁이를 조심조심 풀르니까 드디어 쩜팔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당 호호호

  단렌즈답게 확실히 크기가 작은거 같아요 



  CANON EF50mm F1.8 STM 이라고 적혀있네용 ㅎㅎㅎ



  손에 올려보니 무겁지 않더라구요 

  무거우면 잘 안들고 나가지게 된다는데 이건 잘들고 나갈거 같아요 ㅎㅎㅎ 



  3년반동안 함께한 650D와 번들이에요 

  오래쓰려면 방습방진에 신경써야하고 먼지 안묻게 잘보관했어야했는데

  애키우느라 정신없다는 핑계로 아무데나 방치라지요..ㅠ..ㅠ

  새 렌즈도 샀으니 이제좀 어떻게 보관할지 생각좀 해봐야겠어요



  번들렌지 처음 샀을때 라방이가 껴주고 한번도 빼본적이 없는지라 

  교체를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교체하는 방법을 찾아 체인지했어요 ㅎㅎㅎ 

  번들이는 놔뒀다가 밖에서 찍을때 쓰려구요 

  아무래도 쩜팔이의 발줌으로는 한계가 있을거 같아서요 

  지금보니 참~~~ 관리 안한 티 팍팍 난다는~~ (창피 창피)



  줌렌즈끼다 단렌즈끼니까 주둥이가 길었던게 짧아져 뭔가 깔끔해보이면서도 

  허전해보이네용 ㅎㅎㅎ



  위에 사진이 번들렌즈 줌을 50에 놓고 찍은거구요

  아래껀 쩜팔이로 찍은건데요 조리개값이 낮다보니 확실히 사진이 더 밝고 선명하게 나온거 같아요

  게다가 몰랐는데 AF 속도가 빨라서 초점이 빨리 잡히더라구요 

  번들은 초점잡는 속도가 느려 숭이가 움직일때는 사진이 흔들려 나온게 많았는데 

  이것또한 큰 장점이네요

  애들이나 강아지 사진 많이 찍으시는 분들한테 좋을거 같아요 

  저도 만족 만족합니다ㅎㅎㅎ 



  지금까지 종합해본 EF50mm F1.8 STM의 장점은요


  가볍고 

  AF속도가 빨라 초점이 빨리 잡히고 

  조리개값 낮아 사진이 밝고 선명하게 나오고

  가격이 저렴하다


  는 결론이 나왔어요 

  물론 실내에서만 찍어보고 많은 사진을 찍어보진 못했지만 

  아직까지는 크게 단점이 없는거 같아요 


  조만간 밖에도 데리고나가 찍어보려구요

  찍으면 사진 올리도록 할게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