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푸들) 이빨닦기와 관리- 브리더크린치약과 칫솔로 이빨을 닦아욤

마당에 묶여있고 사람이 먹고 남은 밥을 먹으며 집을 지키는 일명 덩개만 키워본 굼서방님과 굼서방마눌님

(어느날 갑자기 개가 사라졌다는 공통점이 있음 굼서방님 집은 개장수가 끌고 간거 같다하고 우리집은...ㅠ..ㅠ)

그래서 강아지 키울때 사료만 사고 가끔 간식을 사주면 되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필요한게 많고 돈이 많이 들더라구요

공짜로 강아지 데려왔다 좋아했더니만 강아지 데리고 올수 있는 금액 만큼 나온거 같습니다..ㅠ..ㅠ


강아지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검색을 해보다가 강아지도 이빨 관리를 위해 칫솔질을 해야한다기에 무슨 강아지가 사람처럼

이빨을 닦나싶어 우린 그렇게 고귀하게 키우지 않겠다고 처음엔 무시를 했었죠

그러나 나중에 충치 생기면 돈이 많이 든다하니 어쩌겠습니다...해야지요..ㅠ..ㅠ


그래서 강아지는 어떻게 이빨을 닦이지?? 사람쓰는 치약과 칫솔로 해야하나?? 검색해보니까 

이렇게 강아지 전용 치약과 칫솔이 있더라구요 

사람들 평이 괜찮은것 같아 브리더 크린 치약칫솔세트를 인터넷으로 질렀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칫솔모가 양쪽으로 있는데요 한쪽은 대형견이 쓰라고 조금 길게 만든것 같고

한쪽은 소형견들이 쓰라고 작게 만든것 같아요

그리고 맨 오른쪽에 노란색은 처음부터 칫솔로 칫솔질을 하면 강아지가 싫어할 수 있으니 손가락에 끼워서

치약을 묻혀 살살 이빨을 문질러 적응시키다가 칫솔로 칫솔질을 하라고 하네요

자~~~ 이제 준비가 끝났으니 시작을 해볼까요???


강아지가 움직이면 하기 힘드니까 무릎에 눞혀놓고 치약묻힌 노란색을 손가락에 끼워 살살살 문질러줍니다 

사실 이게 말이 쉽지 좀 어려워요 우리 딱지는 물론이거니와 다른 강아지들도 이빨 닦는걸 싫어하거든요 ^^

우리 딱지는 오빠가 무서우니까 그나마 이정도지 제가 했으면 어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사람은 칫솔질후 물로 헹구지만 강아지는 그럴수 없어서 치약을 먹어도 되는 성분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어쩐지 우리 딱지 치약을 홀짝홀짝 너무 잘먹습니다..ㅡ..ㅡ^ 그리고 이빨을 닦은후 꼭 물을 먹으러 가효 ㅋㅋㅋ



어느정도 적응을 시킨후 본격적으로 칫솔로 칫솔질을 시작했는데요 치약을 먹기만하고 바둥바둥거리고

입을 벌리려고 하지 않아 힘들더라구요 

특히 안쪽에 있는 어금니쪽 닦는게 힘들고 앞쪽이랑 옆쪽은 그나마 좀 수월했습니다

이날 이후 딱지 칫솔질을 몇번 더 했는데요 칫솔을 들때마다 딱지가 막 피하네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굼서방마눌님은 굴하지 않고 열심히 칫솔질을 했다는 사실^^

이렇게 열심히 닦이고 있으니 앞으로 우리 딱지 이빨이 깨끗해지겠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